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





23일 수인분당선 야탑역서 범행 예고… 경찰, 일대 치안활동 강화



경기 성남시의 한 전철역 일대에서 흉기 난동을 예고하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작성한 게시자가 수사에 나선 경찰을 조롱하는 글을 추가로 올렸다.



19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전날(18일) 오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성남시 수인분당선 야탑역에서 흉기 난동을 예고하는 글이 게시됐다는 신고를 접수했다.



자신의 글에 비판적인 댓글이 달리자 댓글 반응 보니 불도 지르겠다. 위로 한 번 안해준다. 허언증이라는 XX들 기다려라 등의 내용을 추가하기도 했다.



특히 자신의 글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고, 경찰이 인터넷 프로토콜(IP) 추적 등 수사에 나서자 이날 오후 같은 커뮤니티에 재차 열심히 찾아봐라 경찰차도 오고 나 참 찾으려고 노력하네라며 XX들 너네가 날 알아볼 수 있을 거 같냐? 열심히 찾아봐라 지금 야탑이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시하며 경찰을 조롱했다.



한편, 두 게시글이 올라온 온라인 익명 커뮤니티는 소개란에 IP 추적과 신상 특정의 우려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, 신고 및 고소로 인해 쉽게 글을 못 쓰는 상황이라면 필요한 서비스 등의 설명을 내걸고 있다.



경찰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IP 추적 및 신상 특정이 불가능하다는 해당 커뮤니티 측 설명이 현재까지 경찰 수사를 통해 확인된 내용은 아니다라며 관련된 수사 기법을 동원해 작성자 검거를 위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했다.



?

서비스 링크

X
Login

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.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. 단, 게임방,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.

X